일을 하다보면 가끔 엑셀 가로 세로 변경이 필요할 때가 종종 생기는데요, 양이 많을 경우 일일이 다시 쓴다는건 상상도 못할 일이고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되실텐데, 아주 간단하게 가로 세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가로 세로 변경할 엑셀 자료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2015년 현재까지의 프로야구 순위입니다. 이 엑셀 자료를 가로 세로 변경하기 위해 먼저 변경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 하거나 해당 표 아무곳을 찍은 후 Ctrl + A 를 누르면 표 전체가 선택됩니다.


영역이 선택된 상태에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Ctrl + C 버튼을 누르거나 오른쪽 마우스로 복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엑셀 가로 세로 변경 방식을 통해 옮길 곳에 '선택하여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옮길 위치에 오른쪽 마우스를 대면 위와 같이 선택하여 붙여넣기 메뉴가 나옵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창이 생깁니다.



여기서 생성된 창에서 빨간 테두리가 표시된 '행/열 바꿈' 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가로 세로 변경된 결과가 나타납니다.



야구 팀명이 길어 칸을 늘려서 보여드릴까 하다가 있는 그대로 보여드렸는데요, 엑셀 가로 세로 변경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셨을 겁니다. 방대한 자료를 한번에 가로 세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이와 같은 방법을 숙지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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