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볼 줄이는법 어떤게 있을까요?



발볼이 넓은 여성분들은 샌들 신을 때 많이 불편하실겁니다. 안정감도 떨어지고 일회용 밴드를 사용할 일이 많아지다보니 아픈건 둘째치고 발이 드러나는 신발을 신었을 때 미관상 보기에도 안좋죠. 남자도 불편하긴 매한가지인데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신발을 구입하기 어려운 것은 물론 신발 치수를 크게 신어야 하기 때문에 활동에 제약이 생깁니다.



그렇다면 발볼 줄이는법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까요? 근본적으로 발볼을 형성하는 골격에 영향을 주지는 못하더라도 발을 감싸는 근육과 피부에 작용하므로써 발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어떤 방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마사지

피부 및 근육에 적당한 자극을 주므로써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회복을 돕게 되는 마사지는 셀룰라이트를 분해하고 부기를 가라앉혀 발볼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할땐 4가지 동작을 추천드리고 싶는데 먼저 주먹쥐고 발바닥 가운데를 문지르거나 양손가락을 이용해 움푹들어간 부위를 눌러주게 되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죠.



또한 위와 같이 발등 부근의 양쪽을 눌러주거나 발가락을 하나씩 쓸어내리듯 잡아당겼다 놓는 동작을 통해 부기가 가라앉도록 해주므로 신발을 신었을 때 훨씬 나아진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발마사지는 신체 모든 장기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극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 페퍼민트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부기를 가라앉히는도 좀 더 효과적입니다.



2.  발 위치조정

잠을 잘때도 발의 부기를 빼줄 수 있습니다. 이는 베개나 쿠션 위에 발을 올려두어 심장보다 조금 높게 하는 자세를 취하는 것인데 이렇게 하므로써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족욕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그면 발근육에 쌓여있는 젖산을 배출시켜 피로를 회복시킵니다. 이후 차가운 물에 담그는 동작을 통해 말초혈관의 수축고 이완을 반복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부기를 제거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죠. 



이때 페퍼민트 오일이나 그 외 마음에 드는 오일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고 집에 있는 청주나 맥주를 부을 경우 알콜 성분이 노폐물 제거 및 혈액순환을 도우며 맥주 효모는 혈액순환과 피부 영양에 기여하면서 발의 부기를 완화하고 종아리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Tip.  까치발

앞서 알려드린 3가지 발볼 줄이는법은 비교적 빠른 시간안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더디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까치발 드는 행동이 있습니다. 까치발을 꾸준히 하는 경우 발볼을 줄이고 각선미가 좋아지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1분 정도 시간내서 꾸준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