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여행준비물 정보입니다.
발리여행준비물로 무얼 챙겨두면 좋을까요?
신혼여행이나 가족여행지로 인기 많은 발리를 목적지로 정하셨다면 이제부터 다양한 준비물을 챙겨보셔야 하는데 발리여행준비물로 어떤걸 준비하면 좋을지 하나씩 살펴볼테니 자신의 준비물에서 빠진게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옷은 약간의 추위에 대비하세요
일년 내내 더운나라인건 맞지만 저녁때 되면 살짝 추울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민소매 반팔티만 잔뜩 챙기는것보다 약간의 쌀쌀함을 피할수 있는 얇은 가디건 같은 옷을 하나 정도만 챙겨주세요. 특히 아이가 있다면 꼭 필요합니다.
나머지 의상들은 활동성이 좋은 옷들로 준비하시면 되는데 바다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나 수영할게 아니라면 아쿠아슈즈는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그외에 수영복, 반바지, 샌들 등은 구지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챙기실거라 봅니다.
상비약 리스트
저희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여행이었기 때문에 비상약 준비에 신경을 썼습니다. 해열제, 소독약, 벌레물린데 바르는약, 소화제, 밴드, 지사제, 멀미약 정도를 챙겼는데 다행히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고스란히 가지고 귀국했네요.
그 밖에 필요한약으로는 평소 드시던약과 변비약, 생리통약, 피임도구, 파스, 안약, 모기약 정도를 고려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태양을 피하자 (썬크림, 썬오일, 모자, 선글라스)
강한 햇볕에 얼굴이 타는걸 원치 않는다면 선크림과 함께 모자도 준비해주세요. 썬크림은 SPF가 높은걸 준비하라는 의견들이 많은데 저희는 50짜리 가지고 자주 발랐습니다. 아무래도 물놀이가 많아 금새 사라지기 때문에 SPF 높은걸 구입하고 한번만 사용하는것보다 3시간 간격 정도로 자주 바르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이동시 모자를 쓰면 햇볕도 가리고 패션아이템으로도 좋은데 물속에서 노느라 정신없는 아이들을 위해 햇볕을 가릴수 있는 수영모가 있으니 그런 준비하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그 밖에 선글라스는 알아서 챙기시면 됩니다.
작은가방
어깨에 크로스형으로 맬수 있는 작은 가방하나 있으면 좋습니다. 밥먹으러 나가거나 쇼핑할때 등등 아이들과 함께 하다보니 사소한 것들까지 한방에 넣고 다니니 편하더군요. 아이가 없더라도 선그라스, 휴지, 생수, 썬크림 등 넣어다닐건 많으므로 작은가방 하나 준비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음식
컵라면을 발리여행준비물로 싸가지고 가는 분들 많은데 발리 현지에 우리나라 컵라면 많습니다. 특히 르기안쪽에 위치한 까르푸를 가면 우리나라 라면 코너처럼 비치되어 있으니 부피큰 컵라면은 빼셔도 됩니다. 다만 사러가기 귀찮고 가방이 많이 비었다 하는 분들은 챙기셔도 되구요.
물놀이 장비
튜브와 같은 물놀이 장비를 대여해주는 호텔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저희도 2군데 갔지만 대여해주지 않더군요. 특히 튜브가 있을거라 생각하시는분들 계실텐데 미리 호텔이나 여행사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안가져가셔도 거리에 튜브 많이 팝니다. 그냥 현지에서 사서쓰고 두고 오자는 생각 하셔도 괜찮은데 그런 생각, 부럽네요.
여권복사본
호텔내 보관함에 여권을 보관하시되 복사본 2장씩 준비해서 작은 가방에 하나 넣고 다니면 좋습니다. 발리에서 여권 잃어버리면 자카르타까지 가야한다고 하네요. 물론, 절대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물속에서 휴대폰 사용할수 있는 방수팩, 치약, 치솔같은 기본 세면도구, 셀카봉, 삼각대, 피임약, 우산, 가벼운 화장품, 피임약, 배터리 충전기 정도를 발리여행준비물로 생각해봤습니다. 참고로 발리 전압은 220V이니 변압기는 필요없고 우산은 호텔에 비치되어 있긴한데 외부에서 사용할수 있으니 3단 우산 하나정도 준비해두면 나쁘지 않습니다. 저희도 챙기긴 했는데 사용은 안했습니다.
알려드린 발리여행준비물은 일반적인 것들이고 나머지 개인적인 준비물들 챙기셔서 아름답고 즐거운 발리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