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아대 효과 정보입니다.

운동할때 착용하는 손목 아대 효과는 어떤게 있을까요?



테니스 선수를 비롯해 야구, 배드민턴 등의 스포츠를 관람하다보면 손목 아대를 착용한 선수를 흔히 볼수 있습니다. 심지어 NC다이노스 박석민 선수는 손목 아대 효과에 만족도가 높은지 홈런을 치고나면 팬들에게 손목 아대를 선물로 던져주곤 하죠.



손목 아대는 사회인 체육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착용하고 있는데 한번쯤 구매했다가 거추장스러워 빼놓고 운동하는 분들도 많고 손목 아대 효과를 기대하고 꾸준히 착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요리, 연주같은 일상적인 활동을 포함하여 팔을 자주 사용하면 관련된 근육에는 힘을 받게 되는데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좀더 무리한 힘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보면 팔꿈치쪽 근육에 염증이 생기기도 하는데 손목 아대를 통해 팔의 움직임을 보조하여 힘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손목 및 팔근육을 사용할때 틀어지며 힘을 내기도 하는데 이때 잡아주는 효과를 통해 좀더 안정적이고 정확한 플레이를 돕게 됩니다.



공을 가지고 하는 스포츠에선 공에 맞는 일도 빈번한데 특히 야구같이 단단한 공에 맞으면 심각한 부상을 우려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손목 아대 효과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어느정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공을 받는 포수에게는 좀더 단단한 아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손목 아대는 땀을 흡수하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운동을 하다보면 얼굴에 땀이 흘러내려 플레이를 방해할때도 있는데 아대를 이용하면 좀더 손쉽게 땀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실제 손목 아대 제작할땐 이러한 효과를 감안하여 땀흡수에 좋은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패션 아이템의 효과도 무시할수 없습니다. 유니폼을 입거나 간편한 복장으로 경기하는 선수들은 경기중 나만의 패션 감각을 내세우기 어려운데 다양한 색상으로 의상과 어울리게 착용할수 있는 손목 아대를 통해 멋을 연출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손목 아대 효과를 살펴봤는데 가정에서 일이 많은 주부나 출산을 앞두고 손목이나 발목등에 통증을 느끼는 임산부도 손목아대를 착용하므로써 일상생활에서 받게 되는 힘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으니 별도로 보호대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가정에 있는 손목 아대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