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부어오름은 다양한 이유로 생길수 있는데요, 자고일어나니 입술이 부어있기도 하고 음식이나 외부의 충격에 의해 입술이 붓기도 합니다


저도 얼마전 가운데 입술 부어오름 때문에 우스꽝스럽게 되어 외출이 꺼려진적도 있었는데요, 입술 부어오름의 다양한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입술이 부어오르는 이유와 해결책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1. 외부충격에 의한 입술 부어오름
흔한 경우로 외부의 충격에 의해 입술이 부어오를수 있는데요, 이때는 출혈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가벼운 소독과 함께 입술에 냉찜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2. 음식 섭취후 입술 부어오름

식사후 이유없이 입술이 부어오를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거나 음식 조리에 사용된 화학적 재료 내지는 음식 자체의 문제 등이 이유가 될수 있는데요, 다른 통증을 동반하지 않는다면 지켜보다가 지속될 경우 병원에서 원인을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입술이 붓기도 합니다.




3. 알레르기, 바이러스
자고 일어나니 입술이 부어있는 경우가 있으시다면 알레르기나 바이러스 등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별다른 증상없이 입술 부어오름만 있다면 시간이 지나 개선될수 있지만 호흡곤란이나 기타 다른 증상이나 수포가 함께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4. 염증
입술에는 유분을 분피하는 피지층이 없어 늘 수분이 부족하며 건조해지기 쉬우며 자극에 의해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럴 경우 양치하실때 치약이 입술에 닿지 않도록 해주시고, 구강청정제 사용도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외출시 립스틱을 바르는것도 당분간 자제해주시고 염증 원인 확인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5. 피로
피로가 쌓일경우 입술 부어오름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휴식을 통해 피로를 풀고 립밤 등을 이용해 입술의 수분을 보호하고 물을 자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입술 부어오름 증상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이러한 증상이 쉽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입술이 부을 경우 손으로 만지지 않는게 좋으며 무엇보다 피로하지 않게 체력관리에 신경써주시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