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타이어 교체비용 관련 정보입니다.
차량을 운행중이라면 안전과 직결되는 소모품은 교체주기에 맞게 교체해주셔야 하는데 그중 타이어 역시 안전과 밀접한 소모품입니다. 일반적으로 5~6만 km 주행후 교체하는 것을 권고하기도 하고 타이어 마모홈을 체크한 후 교체주기를 정하기도 하는데 4짝 모두 교체시 비용이 만만치 않은 일이죠.
그렇다보니 타이어 교체비용을 줄이기 위해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알아보는 분들 많을 겁니다. 저 역시 알아봤는데 코스트코에서 쇼핑하면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다는 인식때문인지 타이어 역시 저렴하게 구입할것 같은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디서도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구하질 못하겠더군요. 그저 개인의 후기 차원에서 자신의 타이어를 교체한 정보는 많이 있지만 사이즈가 제각각이니 이걸로는 제 타이어에 맞는 가격표 정보를 확인하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내심 제조사별, 사이즈별로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가 정리되어 있기를 기대했던 저로썬 괜한 시간만 소비하고 말았다는 생각이 들어 직접 코스트코에 전화 했습니다. 코스트코 대표 고객센터 통해 타이어매장 연락처 받은 후 통화하는 방법을 이용했죠.
그 결과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가 반드시 저렴한 것은 아니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더군요. 제가 미리 이곳저곳 타이어 교체비용을 알아본 결과와 비교해보니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이 더 비쌌습니다. 이걸 4짝으로 적용하면 5만원 남짓 차이가 났죠.
혹시 얼라이먼트를 서비스해주면 가격차이 없겠다 싶어 물어보니 안된답니다. 이게 가능한데 안해주겠다는게 아니라 장비 자체가 없다고 하더군요. 코스트코 타이어 매장에선 얼라이먼트 자체가 아예 안된다는 의미죠. (모든 코스트코 타이어 매장이 동일한지는 확인 안해봤습니다)
저는 결국 타이어 교체비용 절약을 위해 인터넷에서 구매하고 공임지급후 장착하는 방법으로 결정했는데 저처럼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알아보는 중이라면 코스트코 고객센터인 1899-9900 으로 직접 전화해서 해결하는게 가장 빠를겁니다. 재고확인도 되니까요.
참고로 인터넷에서 구입후 공임주고 교체하는게 그다지 번거롭진 않더군요. 물론 코스트코 쇼핑가는 길에 타이어교체 맡겨놓고 쇼핑 끝나고 찾아가는 편리함엔 비교하기 어렵겠지만 4짝 모두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적용했을 때 차액으로 맛난거 좀더 담는게 좋을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