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군인요금제 정보입니다.
kt 군인요금제 장단점은 뭘까요?
의무복무중인 장병들을 위해 kt에서 군인요금제인 olleh 나라사랑 요금제를 출시했는데 복무중인 군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내세운 상품이다보니 입대를 앞둔 분이나 그들의 여자친구, 부모님들이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여부를 검토하고자 하실겁니다.
오늘은 kt 군인요금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을 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오해하기 쉬운점이나 유의할점은 없는지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군인요금제가 입대하는 장병이 소지한 휴대폰을 이용해 군부대내에서 통화를 하는 것으로 오해하기 쉬운데 그렇지 않습니다. 요즘 군부대가 예전과 달라졌다고하더라도 일반 사병이 휴대전화를 가지고 마음대로 통화한다는건 상상하기 어렵죠.
"이젠 군대에서도 내 핸드폰 번호로 통화하세요"
kt 군인요금제에 나오는 홍보문구가 그런 오해를 불러올만한데 이 취지는 군부대내에서 kt 공중전화를 이용할때 스팸번호로 오인받아 통화가 어렵게 되는 경우를 줄여주고하는 것이지 kt 군인요금제를 가입했다고해서 핸드폰을 휴대하여 전화하는게 아닙니다.
그렇다면 월 16,390원의 요금은 어떻게 쓰이는걸까요?
나라사랑카드를 이용해 군부대내에 있는 kt 전화기를 이용하면 월간 300분의 무료통화가 주어집니다. 그리고 사병의 휴대전화 번호로 연락온 문자나 부재중전화를 PC에서 확인할수 있고 무료문자 300건이 주어져 PC를 이용해 답장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개인 연락채널이 끊기지 않고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가를 나오면 본인 핸드폰을 사용하겠죠?
이때 데이터 이용도 잦을텐데 월 500MB의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그런데 일반 휴대폰이 보통 1개월 이월시킬수 있는 반면에 kt 군인요금제를 쓰면 최대 25개월까지 이월시킬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가때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고 다음 휴가까지 5개월이 걸렸다면 총 2.5GB의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게 되는거죠. 다만 최초가입일 이후 760일(25개월)이 경과되면 소멸됩니다. 그리고 나라사랑통화인 161로 통화하면(161+통화+착신번호#) 무료통화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군인을 위한 요금제로 만들어진 상품이라 확실히 좋은점은 있는 상품인데 가입을 하려면 올레 나라사랑카드 통화 서비스에 가입되어야 하고 가까운 올레 매장이나 고객센터에서 나라사랑카드 번호를 알려주면 가입이 가능하지만 의경이나 카투사, 특수근무지 장병의 경우 kt 전화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혜택을 볼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가입전에 꼭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군인요금제이므로 가입후 25개월이 지나면 표준요금제로 자동 변경되기 때문에 전역후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변경해야 하고 이때 이월되어 있는 데이터는 사용할수 없으므로 25개월 전에 모두 소진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kt 군인요금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 무엇보다 군복무기간동안 연락채널을 유지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입대를 앞두고 있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